💘맛잘알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간 맛집 💘
안녕하세요! 소소한 생각들을 나누는 소생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범섬이 보이는 오션 뷰 맛집 카페 "제주 소담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서귀포에는 참 예쁜 카페가 많은 것 같아요. 그중에서 "제주 소담 카페"는 꽃집을 같이 하고 있는 카페였어요. 범섬이 보이는 멋진 오션뷰에, 내부에서는 예쁘고 다양한 꽃들이 있어서 내부 분위기까지 좋은 카페였어요. 특히 3층 전체가 카페여서 좌석도 많고 넓어서 좋았고, 어느 각도에서도 오션뷰를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음료도 독특한 시그니처 메뉴가 있어서 눈으로도 입으로도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
*100%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모두를 대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위치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막숙포로 150 제주소담카페
시간 : 매일 : 09:00 ~ 22:00 (인스타공지 참고해 주세요)
전화번호 : 0507-1376-2831
반려동물 동반, 주차 가능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jejusodam/
* 인터넷에 "제주소담"이라고 치면 펜션이 우선 나오더라고요. 카페까지 붙여서 "제주소담카페"로 검색하셔야 정확히 나옵니다.
카페 내외부
제주소담카페의 외관은 깔끔한 건물이었어요. 겨울이고 날씨가 흐려서 야외 좌석은 따로 없었는데, 날씨가 좋을 땐 야외 좌석도 이용 가능할 것 같아요.
제주소담카페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카페예요. 특히 마당이 넓게 있어서 날씨가 좋고 따듯한 날에는 함께 밖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카운터 & 1층
제주소담카페의 1층에는 카운터와 디저트가 진열되었고, 카운터 반대쪽에는 꽃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매장 전반적으로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많아서 예뻤습니다 ㅎㅎ.
2층
제주소담카페의 2층은 올라가자마자 통유리로 보이는 오션뷰가 정말 근사해요. 각 좌석들마다 모양과 느낌이 달라서 한 공간에서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더라고요. 저는 특히 야자수 느낌의 식물들이 이 분위기를 더 잘 살려줬다고 생각했어요. 추운 겨울이었지만 마치 여름인 느낌이었습니다!
추가로, 좌석 안쪽에 공간이 있어서 뷰 보다는 일행과의 대화에 집중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3층
3층은 결혼식과 같은 특별한 축하 이벤트가 있을 법한 느낌이었어요.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이 되어있어서 더 그런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특히, 3층에서는 바다와 범섬이 더 한눈에 잘 보여서 아름다웠어요. 오션뷰를 더 느끼고 싶으시다면 3층에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추가
제주 소담 카페에서는 꽃과 조명 등 인테리어가 좋았어요. 평범하지 않으면서 카페의 분위기를 잘 살려주었습니다. 특히, 카페를 돌아다니고 있는 고양이! 심지어 사람을 좋아하는 돼냥이여서 너무너무 귀여웠어요. 저도 한 20분 홀린 듯 만진 것 같아요 ㅎㅎ
추가로 1,3층은 여자 화장실, 2층은 남자화장실입니다!
메뉴
제주 소담 카페의 메뉴예요. 다른 메뉴들도 많았지만 좌측에 소담 시그니처 메뉴들이 특히 눈에 띄었어요.
음식
제가 이번에 제주 소담 카페에서 선택한 메뉴는 '제주에 반하다'와 '헤이즐넛 크림라떼'입니다!
제주에 반하다 - 8.0
헤이즐넛 크림라떼 - 7.0
제주에 반하다는 귤, 코코넛 밀크, 그리고 망고+패션후르츠 청의 조합이었어요. 메뉴에 대한 설명만 들었을 때는 어떤 맛인지 사실 상상이 잘 안 됐어요. 그런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잘 어울렸어요!! "먼저 귤과 코코넛 밀크 음료를 같이 떠서 먹다가, 어느 정도 먹었다면 밑에 있는 청과 섞어서 먹으면 된다"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코코넛과 귤의 조합이 이색적이었는데 은근 잘 어울렸고, 망고+패션후르츠 청이 정말 정말 맛있더라고요. 제가 신걸 별로 안 좋아해서 패션후르츠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이 청은 새콤달콤하면서 은 망고와 패션후르츠의 맛을 잘 살려서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코코넛 밀크와 섞었을 때의 조화도 굉장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헤이즐넛 크림라떼는 헤이즐넛 라떼에 크림이 올라갔어요. 우선, 음료 위에 올라간 크림이 정~말 쫀쫀했어요. 그래서 음료에 쉽게 녹지 않아서 끝까지 쫀쫀한 크림을 맛있게 즐길 수 있었고, 음료를 섞어도 크림이 녹는 게 아니라 아인슈페너처럼 위에 덮여서 또 다른 매력으로 먹을 수 있었어요. 크림 자체에도 헤이즐넛 향이 들어간 건지 잘 모르겠지만, 헤이즐넛과 크림이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또한, 하단부에 우유도 진하고 달달한 맛이 느껴져서 전체적으로 헤이즐넛의 맛을 잘 보존하는 크림 라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번에 서귀포의 뷰 좋은 카페로 "오늘의 바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는 "제주 소담 카페"가 오늘의 바다와 또 다른 느낌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카페였어요. 매장 전체적인 분위기, 뷰도 정말 좋았고, 음료의 맛이나 비주얼 등 음료의 퀄리티도 정말 좋아서 더욱더 만족했어요. 날씨가 좋은 날 또 방문에서 꼭 야외에서 즐기며 힐링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범섬이 보이는 오션 뷰 맛집을 카페 찾으신다면,
음료가 독특하고 맛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내부가 넓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제주 소담 카페 강추 강추 드립니다!
총평
전체적인 분위기 : ⭐️⭐️⭐️⭐️ ☆(4.5)
- 음료의 퀄리티와 뷰 모두 정말 좋음.
-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매장 분위기를 잘 살림.
- 이색적인 시그니처 메뉴가 다양함.
-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설명, 먹는 방법 등 정보가 있으면 좋겠는데, 구두로 설명되는 점이 아쉬움.
제주에 반하다 : ⭐️⭐️⭐️⭐️⭐️(5)
- 귤 + 코코넛 밀크 + 망고, 패션후르츠 청의 조합.
- 코코넛 밀크 맛이 살짝 약한 듯싶지만 코코넛의 존재감이 확실해서 전체적인 조화가 잘 어울림.
- 코코넛 + 귤의 조합이 또한 이색적.
- 망고+패션후르츠 청이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상큼달콤해서 남녀노소 좋아할 맛.
헤이즐넛 크림라떼 : ⭐️⭐️⭐️⭐️⭐️ (5)
- 크림이 진하고 쫀쫀해서 쉽게 녹지 않아 끝까지 크림을 즐길 수 있음.
- 음료와 섞여도 아인슈페너처럼 크림이 쌓여서 또 다른 매력이 있음.
- 헤이즐넛의 향과 크림이 굉장히 잘 어울림.
- 음료 하단부 우유도 진하고 달달한 맛이 느껴짐.
- 전체적으로 헤이즐넛의 맛을 잘 보존하는 크림라떼!
그럼 다음에 또 찾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제주 서귀포 분위기 좋은 오션 뷰 맛집 카페 추천 : 오늘의 바다
💘맛잘알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간 맛집 💘 안녕하세요! 소소한 생각들을 나누는 소생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뷰 맛집 카페 "오늘의 바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
small-thinking.tistory.com
'맛집 > 카페 & 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서귀포 운치있는 분위기&감성 맛집 카페 추천 : 친봉산장 (환승연애2 진실게임 촬영지) (3) | 2024.01.29 |
---|---|
[제주] 서귀포 가성비 최고 오션뷰 카페 추천 : 에이바우트뷰 강정점 (3) | 2024.01.25 |
[제주] 서귀포 분위기 좋은 오션 뷰 맛집 카페 추천 : 오늘의 바다 (52) | 2024.01.18 |
[경주] 분위기 맛집 대형 카페 : 어마무시(Uhmamooshi) 본점 (92) | 2023.08.25 |
[대구] 동성로 대형 베이커리 카페 추천 : 팡팡팡(pain pan pão) (2) | 2023.08.17 |